중국어 개념편강의를 마치며... 후기

작성자 입문생 | 작성일시 2018-06-02 00:31 | 조회 183

  애*우 잉글리시를 통해 영어를 배운지 몇년, 그 학원에서 중국어도 배웠었다. 영어에서는 상당한 설득력을 갖던 ‘동작 중심’의 사고관, 그 사고관은 중국어에서는 통하지 않았다. 모든 것을 주어에서 뻗어나간 선으로 표현하던 그 학습법은 중국어에서 통하지 않았던 것이다. 그래서 상당한 고민만을 안고 살아간지 또 2년, 그렇게 유튜브에서 우지평 선생님을 만났다. 어눌한 한국어 발음과 가끔씩 부정확한 한국어 문법을 구사하시던 그분이 던진 한 마디,


“중국어는 시간 차례이다.”


  이 말은 내 가슴을 파고들었다. 그래, 이거다. 나는 그동안 동작 중심, 눈에 보이는 사고관을 가진 서양식 언어관에 매몰되어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에 생각이 미치자, 나는 살 시기를 고르며 간을 보다가 몇 개월 전 우지평 선생님의 강의를 사버렸디. 그리고 지금, 중국인 친구가 나보고 전보다 중국어가 늘었다고 칭찬을 해왔다. 겨우 몇개월만에, 놀라운 변화다.

  조금 강의 수를 줄이고 커리큘럼을 조금 더 체계화하는 공을 들인다면 더욱 좋겠지만, 지금으로도 중국어 학습에는 왕도에 가까운 학습법이라 불릴만하다. 谢谢于老师,我要以后也跟你学。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작문을 해보았습니다. 앞으로 쏟아질 질문 공세에 대비해 주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줄입니다.



Reply (1)

우지평중국어

2018-06-03 19:49

제 중국어 학습법을 찾아오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중국어를 진짜 공부하고 고민하신 분은 압니다. 제 강의가 얼마나 명쾌하게 모든 것을 시원스럽게 해결하는지를~ 자화자찬이 아니고요. 열심히 하셔서 좋은 질문 많이 올려 주세요.
我以后也要跟你学가 정확합니다. ^^